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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ai-Link 서비스 이용약관

Hai-Link 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하이온넷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한다.)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인가 및 변경)

1. 이 약관은 향후 이용자의 편리성 및 회사서비스의 질적 향상, 관계법령의 개정 등으로 인하여 변경될 수 있으며 회사의 홈페이지(www.haion.net)에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요금 등 이용고객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30일전에 공지합니다.
3.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3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장비임대 : 회사의 소유 장비를 서비스 이용을 목적으로 이용자에게 유상으로 대여해 주는 것
2. 접속회선 : 회사의 통신망과 이용자 호스트 간에 연결되어 VPN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회선으로 VPN서비스, DSL, CABLE LINE 등을 말한다.
3. VPN 단말장비 : 접속회선의 단말에 접속하여 서비스의 이용에 사용되는 장비
4. 구내 네트워크 : VPN 서비스를 이용을 위하여 이용자의 구내에 기본적으로 설치된 네트워크
5. IP주소 :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사용자의 HOST에 할당하는 번호

제4조 (이용신청)

1.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다음 각호의 서류를 직접 또는 우편이나 기타 회사가 인정하는 방식으로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① 서비스 이용 신청서(소정양식)
  ② 회사의 사업자등록증(개인은 주민등록증 사본)
2. 서비스이용 희망자가 미성년자(만19세미만)인 경우에는 신청자를 부모(법정대리인)로 하여 이용계약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제5조 (이용신청의 승낙)

회사는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에는 다음 각호의 사항을 신청인에게 통지합니다.
1. 서비스 개시 예정일 (통상적으로 신청서 접수 후 7일 이내에 서비스를 개시함)
2. 요금 등에 관한 사항
3. 이용고객의 권익보호 및 의무 등에 관한 사항
4.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제6조 (이용신청의 제한)

회사는 다음 각호의 하나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 승낙하지 않거나,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연기합니다.
1.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
2.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3. 계약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의 서류를 첨부하여 신청하였을 때
4. 요금을 미납하고 있을 때

제7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용자가 신청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설비에 장애가 발생하거나 또는 그 설비가 멸실된 때에는 지체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제8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에 대한 대가로서 이 약관에 정한 요금을 납부할 의무가 있습니다.
2. 이용자는 사회의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제9조 (서비스 이용시간)

1.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2. 단, 정기점검 등의 필요에 의하여 서비스 이용이 일시적으로 중단될 수 있습니다.

제10조 (이용자번호 관리 및 WHOIS정보 제공)

1. 이용자 번호 및 비밀번호의 관리 및 이용은 이용자의 책임으로 합니다.
2. 이용자가 이용자번호 및 비밀번호를 잘못 관리하여 발생하는 문제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 포함)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3. 고정IP주소를 사용하고자 하는 이용자의 경우, 이용자의 정보 일부가 인터넷주소관리기관의 WHOIS서비스에 제공될 수 있습니다.

제11조 (서비스의 기본기능)

1. 이용자가 이용할 수 있는 기본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원거리접속(telnet)
  ② 파일송수신(ftp)
  ③ 인터넷서비스
2. 1항의 원거리접속(telnet) 및 파일송수신(ftp)의 경우, 접속하려는 상대컴퓨터에 자신의 이용자번호가 있거나 또는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공용 이용자번호가 있어야 접속하여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제12조 (이용의 제한)

1. 회사는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내용이 다음 각호에 해당할 경우 서비스의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①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경우
  ② 범죄적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③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④ 서비스에 위험를 초래하거나 서비스의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⑤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⑥ 기타 관계법령 및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는 경우
2. 회사는 이용자가 요금 납기일로부터 5일이 경과할 때까지 요금을 납부하지 아니한 때는 서비스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3. VPN서비스의 경우 납기일로부터 5일이 경과할 때까지 요금을 납부하지 아니한 때는 서비스가 중단되며 10일이 경과할 때까지 요금이 납부되지 않을 시 자동으로 회선 해약이 됩니다.
4. 요금 미납부로 인해 회선 해약이 된 후, 다시 이용신청을 할 경우 소정의 설치비가 부과됩니다.

제13조 (계약사항의 변경)

1. 이용자는 이용계약 사항 중 다음 각호의 하나에 해당하는 사항을 변경하고자 하는 때는 이용계약 변경신청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① 이용자의 상호, 성명 또는 주소의 변경
  ② 계약종류의 변경
2. 회사는 다음 각호의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1항의 규정에 의한 신청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①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② 이용자가 요금을 미납한 경우
  ③ 계약서상의 별도의 계약기간 약정에 의하여 일정기간 의무사용 계약이 체결된 경우 (무상서비스기간 및 할인요금을 전액 반환할 경우에는 해당되지 아니함)

제14조 (이용계약의 해지)

1. 서비스 개시 후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해지하고자 하는 날의 30일전까지 이용 계약 해지 신청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2. 약정 기간 이내 해지할 때 위약금이 발생합니다. 위약금은 (약정가 * 잔여개월수) * 50%로 계산하며, 약정가는 해지 직전 1년간 평균월요금(1년이 안될 경우, 평균월요금을 적용)을 약정가로 하여 산정합니다.

제15조 (요금의 종류)

1.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가 납부하여야 할 요금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설치비 : 이용계약 시 1회에 한하여 납부하는 요금. 다만 회사가 별도로 정하는 경우에 한하여 설치비를 면제 혹은 감액할 수 있습니다.
  ② 접속료 : 서비스를 이용하는 대가로 납부하는 요금2. 제1항의 요금은 별표(서비스요금표)와 같습니다. 다만, 기능의 추가 등 기타사유로 그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서비스안내에 게시 또는 별도로 공시하는 내용에 따릅니다.

제16조 (요금의 납부)

1. 요금 납부 방법은 계좌이체 혹은 지정된 금융기관에서의 수납대행을 원칙으로 합니다.
2. 미납금 발생시, 다음 청구요금에 합산하여 청구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미납금에는 월 100분의 2에 상당하는 가산금(연체료)을 부과하며 청구합니다.
3. 이용자의 과오납부에 대해서는 이용자의 청구에 따라 이를 반환하며, 회사의 과소청구액에 대해서는 다음달에 합산하여 청구합니다.
4. 요금을 반환 받아야 할 이용자에게 요금의 미납이 있을 경우에는 반환하여야 할 요금에서 이를 우선 공제하고 반환합니다.

제17조 (손해배상의 범위)

1.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이용자가 그 사실을 회사에 통보하여 확인한 때로부터 계속해서 3시간 이상의 서비스제공 중지 시간에 대하여 최근 3개월(3개월미만의 경우에는 해당기간 적용)의 1일 평균요금을 24로 나눈 수에 장애시간을 곱하여 산출한 금액의 10배를 배상합니다. 이 경우 단수가 1시간 미만의 경우에는 1시간으로 간주합니다.
손해배상금 : {평균일할요금÷ 24=시간당 서비스요금}× 서비스중지시간× 10
2. 손해배상의 청구는 그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6개월이 경과한 경우에는 소멸합니다.
3. 회사는 그 손해가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손해배상을 아니합니다.
  가.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경우
  나.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경우
  다.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기간통신 사업자가 제공하는 전기통신서비스장애로 인한 경우
  라.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 또는 자료 등으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마.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에 게시하거나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바. 회사의 필요에 의해 이용자에게 무료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 중에는 본조에서 정한 손해배상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사. 약관에 의한 회사의 의무는 이용자에 한하며, 제3자로 부터의 어떠한 배상, 클레임 등에 대하여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4. 이용자의 손해배상의 청구는 청구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회사에 서면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제18조 (관할법원)

요금 등 서비스 이용으로 인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소재지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제19조 (서비스 정지 및 재이용)

1.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을 일시적으로 중단하고자 할 경우, 서비스 정지 신청서를 회사에 제출해야 하며, 회사는 신청을 받은 날로부터 5영업일 이내에 서비스 이용을 정지시킵니다.
2. 서비스 정지 기간 중에는 서비스 이용료가 부과되지 않으나, 장비 임대료 등 기본 유지비용은 청구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 정지 기간은 1년에 최대 3개월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4. 이용자는 서비스 정지 기간 중 언제든지 서비스 재개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요청을 받은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서비스를 재개해야 합니다.
5. 회사는 정지 및 재개 시 이용자의 서비스 환경을 최대한 보존하여 제공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6. 정지 기간 만료 후에도 이용자와 연락이 안 되는 경우, 회사는 자동으로 연장할 수 있습니다. 단, 1년에 3개월을 초과하는 경우, 회사는 이용자의 동의 없이 서비스를 재개하거나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7. 미납금이 있는 이용자의 경우, 납부 완료 후에만 정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20조 (명시되지 않은 사항)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부칙

제1조 (시행일)

이 약관은 2024년 7월 22일부터 시행합니다.

제2조 (경과조치)

이 약관 시행 전에 가입한 이용자에 대해서도 이 약관을 적용합니다. 다만, 이 약관의 시행일 이전에 발생한 사항에 대해서는 종전의 약관을 적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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